죠죠의 기묘한모험 OVA

감상 완료했습니다.

이 작품인 꽤나 특이한게, 이기의 합류 ~ 디오와의 결전을 그린 뒷부분인 8~13화가 93년,94년에 걸쳐 출시되고 죠타로 첫 등장~엔야 할멈과의 대결을 그린 앞부분의 1~7화가 한~~참 후인 2000~2002년에 걸쳐 출시되었다는겁니다. 뒷부분을 먼저 출시한건 역시 디오님 효과를 노린건가(...)






그래서 전편과 후편은 작화에 좀 차이가 큽니다. 전편이 디지털 작화고 후편이 셀작화이니 말이죠.
그래도 모르고 보면 전후편이 순서 바뀌어서 나왔다는걸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후편도 셀 작화 특유의 매력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.
참고로 위가 전편, 아래가 후편.







물론 이런 작화는 좀 갭이 있지만(....)


아, 그리고 이 OVA는 원작과 스토리 진행 및 세부설정 등이 꽤 차이가 납니다.
일전에 소개했던 엔야 할멈 회춘 폼(...)도 그렇지만 가장 슬픈건 연출 상 임팩트있는 장면이 다 짤렸다는건데..



이 장면


이 장면


심지어는 이 장면도 안나온다는겁니다 <(;苗;)>


특히나 첫번째 장면은 거의 유일하다고 할 수 있는 압둘의 멋진 장면인데 저게 안나오다니OTL
WRYYYYY가 안나온것도 상당히 아프군요.


그리고 위 장면들 못지않게 유명한

로드롤러다!!!


탱크로리다!!! 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
우와 갱장해(...)




다행히도 오라오라오라오라오라 무다무다무다무다무다 는 나오더군요.


성우진 쪽으로 넘어가봅시다.

쿠죠 죠타로 = 코스기 쥬로우타.
제가 아는 작품중에서는 귀신동자 젠키에서 젠키, Z건담 나레이션, 루팡3세 퍼스트콘텍트 블라드 등..
연기 폭이 꽤 넓으신 분입니다. 다만 죠타로 목소리 치고는 너무 걸쭉하다는 느낌은 지울 수가 없네요;

디오 = 다나카 노부오.
갓챠맨의 총제X, 보우켄져의 미스터 보이스로 유명하신 원로 성우.
디오의 카리스마적 매력을 살리는 목소리이긴 합니다만, 아무래도 디오의 진정한 매력이 色氣라는 관점에서 본다면 살짝 에러가 아니었나...하는 생각이 듭니다; 뭐 듣다보면 익숙해지지만..

최근 극장판에서는 미도리카와 히카루씨가 디오를 맡았다는군요. 예고편에서 들어보면 실제로 꽤 어울립니다. WRYYYY도 완벽하고(......) 


카쿄인 노리아키 = 스즈오키 히로타카
작년에 타계하신 스즈오키씨입니다. 브라이트 노아 함장이나 타이탄3의 하란반죠 역으로 유명하셨던..
주역 성우들 중에서는 가장 캐릭터에 어울리는 캐스팅이었습니다.

..... 만, 역시 레로레로레로레로레로가 없는 카쿄인은 카쿄인이 아니야!!


쟝  피에르 포르나레프  =  모리 카츠시
이분은 꽤 놀랐습니다. 무려 대표작이 갓챠맨의 큰독수리 켄, 테카맨(원작)의 미나미 죠지, 북두의 권의 슈우 등 비교적 진지하고 제대로 된 인간 연기만 하셨던분이어서(........)
뭐 이쪽도 만족스러운 캐릭터가 나와줘서 좋았습니다.


무하마드 압둘 = 코바야시 키요시
대표작으로는 루팡3세의 지겐 다이스케, 스펙틀맨의 우주원인 고리 등.
이쪽은 그럭저럭 어울렸으니 노 코멘트. 다만 그 최후는 정말 원작 급(혹은 그 이상)으로 안습이더군요 ㅇ<-<


죠셉 죠스타 = 오오츠카 치카오
이분도 경력이 꽤 화려한 원로 성우이신데 팍 하고 떠오르는건 북두의 권의 쟈기뿐이군요(...)




그외에 찌질이 홀 호스에 와카모토 노리오(드래곤볼Z 셀 등)


다니엘 J 더비에 우츠미 켄지(북두의 권 라오우 등) 등등 조연급 성우진도 꽤나 화려합니다.



원작에 그다지 충실하다고 볼 수는 없는 작품이지만, 원작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!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볼만한 가치는 있는것같습니다.

by Ninjalee | 2007/04/25 13:43 | 曼映 -Ani- | 트랙백 | 덧글(3)

트랙백 주소 : http://ninjalee01.egloos.com/tb/3343848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완원종 at 2007/04/25 20:35
전 코믹스 접하기 전에 접했는데 그게 저와 '죠죠'와의 퍼스트 콘택트였죠.
친구가 '야 이거 북두의 권 같다'라는 말 한마디에 혹해서 봤는데 아아 너무 멋졌습니다 ㅠ_ㅠ OVA중에서는 제일 재밌게 본 게 VS 더비전이라는(...)
Commented by tarepapa at 2007/04/25 20:50
정말 OVA의 압둘의 최후는 그야말로 안습...
Commented by 드릴게키 at 2007/04/25 23:25
크흨 찌질이...... 그래도 전 홀 호스를 가장 좋아합니다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

◀ 이전 페이지          다음 페이지 ▶